건강한 삶

손을 움켜 잡을수 없는 경우....

부여나르메산방 2007. 6. 3. 11:50

손이 그런 증상을 보이는 것은 우리의 장부중에 심포삼초라는 무형의 장부가 고장났기 때문입니다.

초기에는 음식으로도 잘 고쳐지나 정도가 심해지면 강력하게 액기스나 침 등을 동원하셔야 합니다.

 

♠♠♠♠♠♠♠♠♠♠ 심포삼초(생명력) 키우기♠♠♠♠♠♠♠♠♠♠♠♠♠
병원에 가보면 소변검사나 혈액검사, X-Ray검사등으로 나타나지 않는 질병등이 있습니다.
그런데도 사람들은 아픔을 호소합니다. 그것은 심포삼초라는 무형의 장부가 약해졌기 때문입니다. 심포삼초는 우리의 마음을 다스리므로 간이나 심장처럼 형체는 없지만 맥이나 경락이 존재하는 무형의 장부입니다. 현대의학은 해부학이라 해부를 해보니 이 장부가 없으므로 심포삼초를 소홀하게 여기게 되었으며 스트레스, 과로, 환경오염, 전자파 등에 의해 급격히 나빠지고 있으며 따라서 각종 신경성질환, 아토피질환, 알레르기질환 등......이름모를 질병이나 만성병등으로 시달리게 되었습니다.
  
   심포삼초 !       생명력을 키우는 힘
  
<<심포삼초가 좋은 성격>>                         <<  심포삼초가 약한 정신적 성격>>

1) 생존에 필요한 모든 저항력이 강하다.         1) 불안하고 초조하며 잘 놀란다.
2) 생명력과 면역력이 강하다.                       2) 신경이 예민하고 우울증, 울화가 치민다.
3) 적응력과 순발력이 뛰어나다.                    3) 부끄럽고 수줍고 아니꼽다.
4) 팔방미인으로 다재다능하며 능수능란하다.  4) 집중력이 없고 무기력하다.
5) 얼굴표정이 자연스럽고 감정이 풍부하다.    5) 요령을 피우고 잔꾀를 부린다.
6) 생식능력이 좋다.                                    6) 피곤하고 각종 저항력에 약하다.    

                  << 심포삼초가 약해진 육체적 증상>>

1) 한열왕래(열이 올랐다 내렸다 함)           2) 통증(저린 증상)이 이동
3) 혈소판 부족증. 갈증                             4) 임파액이 뭉침, 갑상선이상, 전립선염
5) 손발이 저리고 붓거나 구부러지지 않는다.  6) 손바닥이 땀나고 벗겨지며 갈라진다.
7) 심계항진, 흉통, 가슴이 답답하다.            8) 어깨가 무겁고 아프며 저리다.
9) 목이 잘 붓고 간질간질(매핵)                  10) 진저리가 쳐지며 각종 신경성 질환
11) 불면증, 미릉골통                                 12) 생리불순, 불임증, 습관성 유산
13) 흡수배설의 불균형(현대의 비만)            14) 신진대사, 순환의 불균형 등
15) 알레르기비염, 알레르기 피부병             16) 호르몬 이상, 소변곤란
17) 손 3,4지 이상(삐뚤어지거나 굵고 억셈)   18) 신경성 소화불량
19) 요하통(허리 아래가 우리하게 아픔)        20) 꼬리뼈통
21) 협심증, 부정맥, 대맥                           22) 후중(변이 가늘고 찔끔찔끔, 자주감)

이러한 심포삼초의 모든 증상들은 마음을 다스려야하며 떫은맛나는 음식으로 좋아지게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마음을 비우고 버려 순화시켜야 하며 그런 다음 떫은맛을 먹어 심포삼초를 강화시키면 한열에 대한 저항력, 질병에 대한 저항력, 병원균에 대한 저항력, 노동에 대한 저항력,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 등 생명력이 강해집니다.
떫은맛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떫은맛나는 음식은 메옥수수, 녹두, 조의 생식이 가장 좋으며 양고기, 오리고기, 도토리, 감자, 버섯, 콩나물, 토마토, 바나나, 양배추, 오이, 가지, 고사리, 우엉, 야구르트, 알로에 등을  많이 섭취하면 좋다. 특히 환절기에는 떫은맛으로 활력을 지켜야 합니다.